본문 바로가기
산행

경남 진해. 장복산. 비오는 여름날 짙은 운무속 가벼운 산책같은 산행.

by 예사랑_좋은day 2022. 1. 22.

낮은 산은 있어도 쉬운 산은 없다

오늘은 비가 왔다.  그래서 멀리 가지는 못하고 뒤에있는 작은 산에 올랐다. 산을 오를 때의 계획은 진해만을 종주하고 싶어서 오르기 시작했지만 비가 점점 많이와서 다친 발목에 무리가가 갈것같아 웅산을 못가고 발걸음을 돌려 드림로드를 통해 마진터널, 장복공원까지 돌아왔다.

 

산행일지. 경남 진해. 장복산. 비오는 여름날 짙은 운무속 가벼운 산책같은 산행.

 

느리게 길을 걷다 보면 평소에 무심히 스쳤던 작은 들꽃마저 세심히 눈에 들어온다. 풀 속에 숨어 있던 작은 꽃이 이렇게 아름다운 줄 이제야 느꼈다.

 

삶도 그렇다. 빨리 달리기만 하면 얻는 것도 있지만 잃는 것도 있다. 지금 소중하다 생각하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이 있음을 잊고 살기도 한다. 분주하게 달리다가도 때론 느리게 더 느리게 팔방을 돌아보자.

 

그래야 세상을 세심히 느끼게 된다. 그래야 그냥 스치고 지나쳐버린 소중한 것들을 다시 느끼게 된다. 때론 열심히 살아온 자신에게 작은 쉼을 선물해 보는 것이 어떨까.

 

 

 

 

 

경남 진해 장복산.

 

오늘은 비가 왔다.  그래서 멀리 가지는 못하고 뒤에있는 작은 산에 올랐다.

창원시 진해구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높이 582m 산이다. 꽃과 바다, 낭만의 도시 진해를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장복산 기슭에는 88만 여평의 넓은 녹지대에 장복산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4월 초 벚꽃 일번지 진해는 벚꽃으로 뒤덮인다. 10만여 그루의 벚꽃이 일제히 피어오르는 국내 최대의 벚꽃 일번지. 창원시 신촌동부터 시작된 꽃길은 진해 관문 장복터널을 지나며 화려하게 펼쳐진다.

같은산 다른날

 

우중산행은 위험한 산만 아니라면 꽤 매력적이다. 후두둑 떨어지는 빗소리도 좋고 운무속의 미지같은 세상도 좋다. 

 

산은 매일매일 시시각각 변한다. 비가오면 운무로 멋을부리고 햇살고운날은 시원한 바람으로 산객들의 등줄기의 땀을 식혀준다.

 

산을 오를 때의 계획은 진해만을 종주하고 싶어서 오르기 시작했지만 비가 점점 많이와서 다친 발목에 무리가가 갈것같아 웅산을 못가고 발걸음을 돌려 드림로드를 통해 마진터널, 장복공원까지 돌아왔다.

 

동네 산이긴 하지만 장복산은 덕주봉과 시루봉까지 좋은 암릉들이 적지않다. 웅장하고 크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각자의 멋을 뽐내고있다.

 

마진터널

 

비가오는 장복산은 막 끓고 있는 곰탕의 가마솥 뚜껑을 열어 젖힌것처럼 시야를 가로막았지만 덕분에 멀리 보진 못했어도 풀속에 숨어있던 내 발앞의 작은 꽃들을 많이보았다.

 

비가오는 산은 어닐가나 없던 폭포의 줄기가 생긴다.


여기도 한번 보고 가이소.

경남 창원 정병산. 덕룡산 우천 취소 후 동네 뒷산 진달래 산행.

 

4월산행일지. 경남 창원 정병산. 덕룡산 우천 취소 후 동네 뒷산 진달래 산행.

창원의 북쪽을 병품처럼 길게 둘러싸고 있는 창원의 명산 정병산은 해발 567m로 창원 시가지를 둘러싸고 있는 창원의 주산이다. 산세가 전체적으로 완만하고 정상에서 바라보는 창원의 시가지

yesarang8994.tistory.com

경남 통영 수우도 은박산. 한발 빠른 동백꽃과 진달래 산행.

 

산행일지. 경남 통영 수우도 은박산. 한발 빠른 동백꽃과 진달래 산행.

통영 수우도 은박산 산행코스: #수우도 선착장 수우리 경노당 #고래바위 #신선봉(왕복) #백두봉(클라이밍) #금강봉(왕복) #해골바위(왕복) #은박산 #동백군락지 #몽돌해수욕장 설운장군 사당~ 원점

yesarang8994.tistory.com

경북 청도 운문산. 우중산행 미끄럼주의!!

 

산행일지. 8월 산행. 경북 청도 운문산. 우중산행 미끄럼주의!!

운문산(1,188m)은 영남알프스의 주봉인 가지산(1240m)에서 서쪽 능선으로 아랫재를 거쳐 연결되는 이 산은 한마디로 듬직하고 중후한 산이다. 억산 능선으로 연결된 운문산의 모습은 아주 후덕스럽

yesarang8994.tistory.com

경남 창원 비음산 대암산. 가벼운마음으로 뒷산 한바퀴

 

산행일지. 7월 산행. 경남 창원 비음산 대암산. 가벼운마음으로 뒷산 한바퀴

🛤대암산은 해발 669m의 산으로 발전된 창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있는 산으로 대방동과 삼정자동의 동족에 겨걸쳐있는산이며 대암산이라는 이름이 붙은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는지 근세 이전

yesarang8994.tistory.com

 

댓글